겨울 제철과일 귤~~!!

안녕하세요~~준이에요~~!!
요즘 한창 귤이 제철이잖아요~~!!

특히 제주도는 귤밭이 참 많지요~~
이렇게 주변 귤농장에는 주렁주렁 맛있게 익어가는 귤들이 달려있기 마련이죠~~!!

얼마전에는 저도 아는 지인을 통해 농장체험을 해봤습니다~~!!

(어이쿠..마지막 사진은 안실수..;;;ㅎㅎ)
다 따버리겠다는 의지로 딴다고 따는데...
사진에 정신이 더 팔려서...

(참고로 밑에는 제가 딴게 아니에요)

한박스도 못 채웠네요
<원래도 먹을만큼만 딸라고 해지만..ㅎㅎ>

그렇게 해서 나온 작품은 아래 링크에서...
만 보여주기 아쉬우니까 여기도 좀 올릴께요~~!!^^

짠~~!!
많지는 않지만 예쁘게 찍어보려 노력했습니다~~

보정을 좀 하려다가 s7의 위력(?)이 이렇다 보여주기 위해서..ㅋㅋㅋㅋㅋ

귤농장에서...

여튼 이렇게 딴걸 집에 가져가서 맛있게 먹고나니 오늘!!
유자청처럼 청을 만들어볼까 해서 만들었는데....

과정을 못찍었어요...ㅠㅠ

그래도 결과물은

짠~~!!그래도 먹음직스럽죠~~!!
만드는 과정은 아래에 간략히 적어드릴께요~~

근대 확실히 번거롭긴 해..

여튼 오늘의 밤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귤청 만들기》
*참고로 저는 유자나 귤의 껍질을 청으로 해서 먹을때 그렇게 맛있더라고요~~그래서 전 껍질을 주로 했지만...여기에는 기본적이게 올릴께요~~!!

우선 제료
-귤, 설탕/꿀, 식초
*설탕이나 꿀은 귤의 무게와 같게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준비물
-도마, 칼, 청 담글 용기, 그 밖에 접시나 쟁반

만들기
1. 우선 귤을 까지말고 식초에 닦도록 하겠습니다~~!!
*귤껍질도 같이 넣을거라 씻는 과정이니 참고하세요~~

2. 그렇게 닦은 귤은 물에 한번 더 행구도록 할께요~~
* 행구면서 귤의 꼭지를 따주시면 그뤠잇!!

3. 귤을 피자모양처럼 잘라주도록 할께요~~
*여기서 팁>
-그렇게 자른 슬라이스 귤을 마늘 다지듯 쫑쫑 썰면 나중에 먹기에 편하겠죠~~!!
-여기서 저는 껍질과 과육을 따로 썰었어요

4. 그렇게 자른 귤들을 청 담글 용기에다 넣어주세요~~
*여기서의 팁>
-용기에 담기 전 준비한 설탕의 한 2/3정도와 버무리고 담그면 그뤠잇~~!!
(번거로운 건 안비밀)

5. 이젠 그 위에 귤과 같은 무게의 설탕을 뿌려줍니다
<버무려서 넣으신 분들은 나머지 1/3의 설탕을 넣으세요~~>

6. 그리고 마무리 정리후 담근 청은 실온에 하루, 냉장고에 1-2주동안 숙성 시키면~~!!
완성!!

그럼 추운 겨울 귤과 청으로 평안하게 보내시길 바랄께요~~!!

'여행 보고서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들불축제  (0) 2018.03.07
0215제주여행 / 0218리뷰   (0) 2018.02.18
함덕해수욕장의 일몰  (0) 2018.01.06
새해 인사 드립니다  (0) 2018.01.03
해변투어 꿀팁~~!!  (0) 2017.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