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꼰대 김철수'

오늘  소게할 책은 '정철'님이 지으신

"꼰대 김철수"라고 합니다~~!!

요즘 개그프로그램에서 회사를 주제로 한 코너가 있죠~~
중간에 "@@할 꼬~온대~"라는 대사도 함께 진행 되는 만큼 '꼰대'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꺼에요~~

(네이버 백과사전에서..)

뜻은 이렇습니다~~

(아아...ㅎㅎ살짝 틀어진 주제를 바로잡고~~!!ㅎㅎ)

제가 이 책을 읽게 된 계기가 있습니다~~!!
다름이 아닌 이 글의 저자 '정철'님 을 좋아해서가 그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이분이 카피라이터라는 일을 하시면서 글을 조리있게 (?) 잘 활용하고 한 단어를 가지고도 다른 생각과 시선을 가질 수 있는 글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분의 책에서 글과 단어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 나갔죠~~!!

예를들면 다른 책들인 '한글자', '불법사전', '내 머리 사용법'등 여러 책들의 내용들 처럼 말이죠

(네이버 도서코너에서..ㅎㅎ)

 이렇게 정철님의 다양한 책들 중에서도 오늘은 안읽어본 이 '꼰대 김철수'를 읽고 있는 중입니다~~!!

이 책의 내용을 보자면 정철님 만의 개성이 돋보이는 구조로 흘러갑니다.
한 주제를 두고 1쪽 ~ 1장 정도 안에 내용과 그림들을 넣은 여러가지은 글들이 마치 꼰대 방지 예방법을 읽어 나가는 듯 했다.

1부 에서는 "'아니오'는 부정이 아니라 새로운 인생의 시동입니다"를 주제 글이 적어져 있다.
우리가 알 법한 관용구들에 '아니요'라고 반론을 하는 내용이 보기에 재미가 쏠쏠하다

또한 2부 에서는 "두가지 생각을 저울 하나에 올려놓고"라는 주제입니다.
여기는 주제 그대로 두가지 단어를 두고 생각하는 의견을 적어 놓으셨습니다.

2부의 재미는 선택하신 두 단어의 연관성입니다.

예를 들어서 철수와 영희, 당황과 황당, 소금과 조금, 공격과 수비 등등.
비슷한 듯 다른 의미의 단어나 반대의 의미를 가지는 단어들이 나옵니다~~
그래서 여기서 '어?어떻게 이런 단어를..??', '하하 이건 또 무슨 내용일까??'하는 궁금증과 호기심으로 계속 보게 되더군요~~ㅎㅎ

그러면서 마음에 와닿은 문구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근대 이쁘게 손글씨로 적어놔서 여기선 2가지만 보여드릴께요~~

짠~~~!!

2부에서의 당황과 황당, 소금과 조금입니다~~
어때요??이 두가지만 봐도 이 책의 내용..재밌을 것 같지 않나요??ㅎㅎㅎ
그리고 다른 내용의 문구들은  여기에서 보여드리도록 할께요~~!!

이런느낌의 책을 좋아하신다면 꼭 읽어보기를 추천하며..
저는 다음 글과 남은 책을 읽으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에선 @junmo901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