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레 21코스

※제 인스타는 @junmo901 입니다~~!!
인스타에도 자주 뵙길 바랍니다~~!!^^


5월 26일에 20코스 후 네번쩨 이야기인 21코스 이어가도록 할께요~~!!
 어휴..ㅎㅎㅎ다행히 날도 좋아지고 걷다보니 폰도 되돌아 와서 좋습니다~~!!

21코스의 순서는 제주해녀박물관을 시작으로 연대동산-연수동-별방진-석다원-각시당-토끼섬-하도해수욕장-지미봉밭길-지미봉-종달항-종달해변-종달바당까지입니다
(바당은 제주말로써 그뜻은 바다입니다~~!!)

그리고 21코스는 3-4시간정도 소요되고, 11km정도에요
지금까지 걸어봤던 올래길들에 비해 반정도네요ㅎㅎ
<18코스, 19코스 약 19.5km / 20코스 17.6km>
그래서 20코스 끝나고 푹 쉰후 한번에 빡시게 돌까봐요^^

그렇게 시작된 21코스~

사진상으로는 낯물밭길부터 시작되네요~~!!

밭길을 안내해주는 간세와 숨비소리길을 알려주는 표지판~~!!

여기서 숨비소리가 궁금하지 않나요??ㅎㅎ
숨비소리는 해녀들께서 물질하고 나오시면서 내쉬는 숨소리를 뜻합니다~~!!
(*물질:물속에 들어가서 소라나 조게 및 해조류를 채취하는 행동)

또 밭길답게 좌우로 보이는 밭들이 펼쳐저 있네요~~!!ㅎㅎ
요세는 마늘철인가봐요~~!!
밭에는 마늘을 말린다고 뽑으시고 가지런히 둔 밭이 많네요~~!!
(간간히 보리밭도 보이네요~~!!)

밭길이 끝나면서 별방진이 보이네요~~!!

이 곳은 옛 방어유적지로써 우도에 접근하는 왜군을 물리치기 위해 설치한 진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이곳을 복원하면서 반듯한 모양새로 갖춰졌답니다~~!!
반듯해 보기는 깔끔해 보이는군요~
그렇다보니 옛 별방진의 모습은 어떤지 궁금하기도 하네요~~!!ㅎㅎㅎ

또한 별방진 위에서 바라본 해변과 마을, 별방진도 나름 운치가 있더라고요~~!!


이젠 마을과 밭길을 만끽했으니 해안도를 소개시켜주네요~!!

해안길을 걸은지 얼마 안되서 중간지점인 석다원어서 도장을 꽝~~!!

그렇게 해안도로를 타고 걸으며..

각시당과 토끼섬까지 보았습니다~~!!

그나저나 토끼섬을 소개하는 간새의 표지판이 눈에 들어오네요~~!!
다른 소개들도 봤지만 오늘따라 눈에 들어오네요~~!!
보시면 여러 정보가 있어요~~!!
특히 왼쪽 상단에 21코스라고 적혀있어요ㅎㅎ

그렇게 도착한 하도해수욕장~~!!
여기는 사람들이 막 찾는 곳이 아닌지 한산하네요~~!!

그리고 마지막 사진에서도 살짝 나왔지만..

지미봉 입구와 밭길이 이어져 있어 떡하니 보이네요..

오름을 오르는구나..싶은 생각에 중간에 쉬자는 생각을 뒤로 하고 일단 걸어봤습니다..ㅋㅋㅋ

중간에  보이는 청보리밭이 이뻐요~~!!

그리고 뒤로 보이는 겹겹이 있는 오름들 보이시나요~~??
오름들 중에서 어느정도는 오른다는 거..하하...;;

여튼 지미봉 입구에 도착해서 가려다보니 큰 웅덩이가 길을 막고 있어서 우회...ㅎㅎㅎ

그리고 출구를 와보니..

뙇...ㅎㅎ
휴...안가길 다행이네요..ㅎㅎㅎㅎ

6월 7일까지 지미봉오름이 공사중이니 가실분들은 취소하셔야 될 듯 싶어요~~!!

지미봉 출구로 나와 해안도로를 걷다보니 성산일출봉과 수국이 보이네요~~!!

사각정 오른쪽으로 보이는 섬같은 곳이 성산일출봉이에요~~!!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광치기해변에서 보는 일출이 그렇게 이쁘다죠~~!!ㅎㅎ

(해안에서 바라본 우도<오른쪽>와 성산일출봉<왼쪽>)


그리고 이젠 수국이 피어나기 시작하네요~~!!ㅎㅎ
6월되면 수국축제로 수국보러 다녀야겠네요~~!!

마지막 종점 스탬프 찍는 곳까지 해변을 보며 걷다보니 도착했네요~~!!

저 위에서부터 한숨되 안쉬고 걷다보니 사진도 많지 않네요..ㅎㅎ
그리고 너무 힘든 나머지 마지막 사진을 못찍었네요..ㅠㅠ

그래도 버스안에서 한컷...ㅎㅎ

너무 힘든 나머지 해떨어지는 걸 보면서 휴식을 가졌어요~

멍하니 있다가 눈에 띈 의자에 하트♡♡ㅎㅎ

그리고...해가 더 떨어지기 전에 버스타러 가야지 하고 가는데 나름 이쁜 일몰한컷~~!!

이렇게 5월 26일에 두코스를 연달아 걸었어요~~!!ㅎㅎㅎ
너무나 힘들었지만 그만큼 보람있는 하루였다ㅎㅎㅎ
걸은 정보는 앞글인 제주 올레 20코스 에 있어요~~!!

여튼 둘 다 적당한 밭길에 해안길까지~~!!
해변길 보면서 걷기에 좋은 곳이네요!!

*참고로 걷기에는 중간중간 험난할 수 있어요~~

별점은 (좋은날을 기준으로)5점에 5점 만점드릴께요~~!!
(*당일의 기준으로는 4점..오전에 비와 바람으로 일이 꼬여서 스트래스 만땅...ㅠㅠㅠ<3점>/but오후는 날 풀리면서 21코스까지 돌면서 기분 good <5점>)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그렇다면 작지만 따스한 댓글과 하트 부탁드릴께요~~!!

'여행 보고서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올레 1코스  (0) 2018.06.21
에코렌드를 걷다  (0) 2018.06.13
제주 올레 20 코스  (0) 2018.05.27
제주 올레길 19코스  (0) 2018.05.25
나는 오늘 순천만국가정원을 갔다  (0) 2018.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