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래 2코스

광치기변에서 마무리 지었던 1코스에서 휴식 후 이어서 2코스 시작할께요~~!!


아!! 그전에 2코스의 기본정보를 알아보도록 할까 합니다~!!

 
2코스는 광치기 해변을 시작으로 온평포구까지 가게 됩니다.

시작점-광치기해변
중간점-홍마트
종점-온평포구

총 14.7km로 약 4-5시간 정도 걸린답니다.
(1, 2코스 합해서 10시간 안팎으로 걸리다 보니 이어가게 되었어요~~!!)

난이도는 '중상'정도 입니다~~!!
전체적으로 좀 긴 느낌이 들어서 힘들었다.

오름은 2곳(식산봉, 대수산봉)을 오른다
그리고 대수산봉 이후 혼인지까지는 마을 안쪽길이다.
그래서 평지이지만 볼거리나 쉴 만한 곳이 길뿐이다.
그로 인해 유독 피로감이 쌓일 수 있는 구간이다.
*채력 분배 중요해요


이젠 걸어볼까 해요~~!!

이렇게 시작 도장을 찍고 둑방길을 갑니다

위에 사진의 파란버스 보이시나요?

요 버스는 212번 버스로 제주터미널과 성산항까지 가는 버스에요~!!

운행노선은 이렇고, 25-50분의 간격이 있으니
버스운행표 확인을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여튼 화살표를 가리킨 곳에 길이 없는듯 했지만....

이렇게 이 길을 따라 둑방길에 도착합니다~~!!

둑방길 중간에 오른쪽으로 포토존이라고 태라스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보니 성산일출봉이 이렇게 이쁘게 보이네요~!!

반대편에는 식산봉까지 이어진 오조리 양어장입니다~~!!

여기는 겨울에는 황새, 원앙, 고니등 여러 천연기념물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게 이어진 곳은 식산봉입니다~~

오름의 정상에서는 또 달리 보일까 하는 기대감이 힘듦을 잊혀줬지만...
뭔가 아쉬운 시야에 힘이 들기 시작한다..ㅠㅠ

그래도 조심히 내려와서

중간지점인 홍마트까지 이 두장 빼고는 걷기만 했던것 같다...

이렇게 홍마트에 와서 그 맞은편의 도장을 찍었다.

1코스때 쌓인 피로가 계속 쌓이다 보니 더 힘들지 않았나 싶다.
 엎진대 덮친격으로 날도 조금씩 흐려지기 시작 했다.

그래서 대수산봉 입구에 있는 정자에서 30분이상 쉴 수 밖에 없었죠..ㅠㅠ

쉬면서 주운 돌로 발바닥 지압도 좀 하고, 땀도 말렸어요~~!!
그리고 낮잠도 한숨 자니까 몸의 피로가 좀 풀리더라고요~~!!

그렇게 기운을 차리고 대수산봉을 오르고 나니 보이는 절경에 말이 안나왔습니다!!

오름의 정상에서 성산일출봉과 우도, 섭지코지까지 보이는데
그걸 보며 힐링받으며 쉬다가 늦기전에 출발을 했다.

중간에 거대한 웅덩이....

사실 그동안 이런 웅덩이가 한두군데가 아니였어요...
비 온 후라 더 한 것도 있지만 그래도 길에 이렇게까지 물이 고일까..ㅠㅠ

어렵사리 지나고...
그후로는 완전 마을 안길이라 크게 볼께 없어서 지루했어요...(+힘들기까지..)

5km를 걸었을까...
드디어 보이는 혼인지 이정표에 드디어 혼인지에 왔구나 싶었다.

이렇게 혼인지를 도착해 내부와 연못을 돌면서 혼인지에 알아갔다.

이곳은 삼성혈에서 솟은 탐라의 시조인 고, 양, 부  삼신인의 혼인이야기가 깃듯 연못이다고 한다.

혼인지누 제주기념물 17호로 선정되어 있기도 하다죠?

그리고 10월에는 혼인지 일대에서 혼인지 축제가 있어요!!
전통혼례식 및 행렬, 동아리 공연, 노래자랑 등 볼거리가 있다고 하네요~~

아 그리고 하늘 보이시나요...
아침과는 어두워진 하늘을 말이죠..

그래서 수박 겉핥기 식으로 돌고 얼른 온평리 마을로 들어선 나..

중간중간 눈길을 사로잡는 벽화랑 석탑도 한컷씩 찍고 걷다보니 온평포구가 보이더라고요~~!!

걷다보니 차에 태잎을 크게 틀어놓고 문을 활짝 열고 주무시는 주민분을 보는데..ㅎㅎ

간세의 뜻을 다시한번 되새기게 되더라고요..ㅎㅎ
(*간세 : 개으르거나 일하기 싫은 모양)


드디어 종점인 온평포구에 도착했습니다

이렇게 마무리 도장을 찍고 끝이 났습니다!!!

도착시간은 7시!!
딱 떨어지는 시간에 놀랍기도 하고 대단하기도 했다

'9시 반에 출발해서 19시쯤 2코스 마무리 하겠구나'
했던 예상이 맞아서 여간 만족스럽게 마무리를 할 수 있었다.


6월 20일

*위 사진은 당일 총 걸었던 거리와 시간입니다~~!!

올래길 총 거리 : 29.8km(당일 40.89km)
소요시간 : 9시간 반(휴식시간 포함)

오름 4군대
-말미오름, 알오름, 식산봉, 대수산봉

추천코스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 성산포 양어장, 종달리 바당길

주변 볼거리
-섭지코지, 섭지코지해변, 우도, 제주 유체꽃잔치, 혼인지 축제

*제주 유체꽃 잔치 : 제주의 대표적인 꽃 중에 하나인 유채꽃은 알고 계시죠?
매월4월 중순쯤 만개하는 때에 맞춰 서귀포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유채꽃 길을 걸을 수 있는 1, 2, 8코스를  비롯해 잣성, 목장길 트래킹, 봄향기 장터가 열린답니다~~!!

이렇게 1코스에 이어 2코스까지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걸 또 해냈다는 뿌듯함으로 지금 글을 올리게 됬어요~~!!

오늘 아침에는 온몸이 찌릿찌릿 하더라고요..ㅠㅠ
(모처럼 9시간 넘게 걸어서죠..ㅠㅠ)

그래서 오늘 푹 회복하고 한바탕 또 걸어볼까 합니다~~!!^^

그럼 이만~~!!

'여행 보고서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올래길 3-A코스(정)  (0) 2018.06.25
올레길 3-B 코스(역)  (0) 2018.06.25
제주 올레 1코스  (0) 2018.06.21
에코렌드를 걷다  (0) 2018.06.13
제주 올레 21코스  (0) 2018.05.27